검색 엔진 최적화

 

검색 엔진 최적화(SEO) 지원

 

검색 엔진 최적화란 사용자가 쓴 포스트가 검색 결과에 잘 노출되게 하는 작업입니다.

 

기본적으로 티스토리 블로그는 검색 엔진 최적화 중 Open Graph 태그가 지원이됩니다. 즉, 스킨 파일에 하나하나 <meta>태그를 입력 할 필요가 없다는 것이죠.

 

다만, 구글, 네이버의 검색 봇들이 잘 들어오게 하려면 사이트 소유권 인증을 해야하는데요. 그 부분을 Organized Skin에서 지원을 합니다. 예전 같으면 html 파일을 열어서 그 안에 넣어야 했는데, 이제는 스킨 편집에서 간단히 입력이 가능합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하단에 추가 설정 부분이 있는데요.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구글 서치 콘솔 도구에서 발급 받은 meta 태그 중 content에 있는 부분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상단의 적용 버튼을 클릭하면 사이트 소유권 인증이 완료되죠.

 

<meta name="naver-site-verification" content="84526a59c565c1bb133ca55dcb8fad6b1c6ac9fb"/>
<meta name="google-site-verification" content="84526a59c565c1bb133ca55dcb8fad6b1c6ac9fb"/>

  

위의 코드로 예를 들면 content="숫자와 문자로 이루어진 이 부분을 복사 주황색 부분의 텍스트만 복사해서 붙여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저 코드는 한번 발급되면 다시 찾기가 어려우므로, 메모장에 관리를 하시면 스킨 업데이트 후 입력하기가 편하답니다.

 

이렇게 하시면 구글과 네이버 검색 봇들이 사이트를 방문하여서 수집을 하기 시작합니다. 물론 검색 결과에 적용되는데는 약간의 시간이 걸립니다. 그 외, RSS와 Sitemap을 제출하면, 검색봇들이 더욱 더 글을 잘 수집합니다.

 

수집 결과를 살펴보시려면, 네이버와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창에

 

site:https://티스토리주소.tistory.com

 

위와 같이 입력 후 검색을 누르시면 그 동안 수집된 내용들이 검색 결과에 노출됩니다.

'Organized > 사용자 메뉴얼'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de 블럭 사용하기  (2) 2019.05.03
동영상과 지도 추가 하기  (0) 2019.05.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