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rganized 티스토리 스킨 소개

여러분이 지금 보고 계시는 블로그는 Organized Skin을 적용한 블로그입니다.

Organized Skin은 티스토리(Tistory) 전용으로 제작된 스킨입니다.

 

 

 

Organized Skin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Dark & Light Mode

 

Organized Skin은 Dark Mode 기반으로 제작되었습니다. Dark Mode는 멋스럽다는 면도 있지만, 눈이 가장 편안해하고, 디바이스의 베터리를 절감해준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그리고 잠자리에 들기 전, 어두운 곳에서 봐도 눈에 주는 부담이 적으므로 수면을 방해하지 않습니다. Version 1.1.0 부터는 Light Mode가 추가 되었으며, 오른쪽 상단의 스위치를 통해서 방문자가 선택한 Mode의 선택이 가능합니다.

 

검색 엔진 최적화(SEO) 편리 도구 지원

 

네이버, 구글의 웹마스터 도구에서 발행하는 인증 코드를 스킨 편집 상에서 붙여넣기로 간단히 사이트 소유권 인증을 할 수 있습니다.

 

본고딕 (Noto Sans KR) 폰트 채택

 

본고딕 폰트는 Adobe와 Google이 함께 만든 폰트입니다. Organized Skin은 본고딕 웹폰트를 적용하여 한글과 영문, 숫자 등 모든 글자를 정갈하고, 바르게 표현합니다. 

 

반응형 (Responsive Web) 지원

 

다양한 크기의 디바이스가 존재하는 지금 시대에는 반응형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입니다. 어떤 종류의 디바이스에서도 Organized Skin을 사용하는 블로그의 포스트가 잘 보이도록 설계하였습니다.

 

 

SVG Icon 채택

 

iPhone Retina 디스플레이가 출시 된 이후로 모든 디바이스의 해상도가 높아졌습니다. 디바이스의 해상도는 높아지는데 Icon을 GIF, JPG로 만들어 사용하게 된다면 Icon은 뿌옇게 보이게 되죠. 그래서 Vector 기반의 SVG Icon을 채택하여 제작되었습니다. 어떤 해상도에서도 또렷한 Icon을 보여줍니다.

 

 

기본에 충실한 Organized Skin

 

화려한 블로그를 보면 "우와~"하고 감탄을 한 순간은 처음 본 순간이 다였던 기억이 있을 것입니다. 화려함은 사람을 금방 질리게 한다는 단점도 있죠. 그래서 Orginized Skin은 기본에 충실하며 화려한 에니메이션 또는 색상은 되도록 사용하지 않으려고 노력했습니다. 블로그는 정보를 공개하고, 정보를 얻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니 말이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화려함이 필요한 사용자라면,  직접 코드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의 새로운 에디터와 호환

 

에디터를 만드는 일은 정말 어렵고도 길고 긴 시간 그리고 디버깅을 필요로 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열심히 만든 에디터로 글 쓰는 맛을 느끼고 Organized Skin은 그 글을 받아서 잘 표현 하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이제부터 글 쓰는 재미를 느껴보세요.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 호환

 

블로그의 가장 주요한 수입 수단이죠. 티스토리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 플러그인(PC, Mobile, 반응형)을 완벽히 지원합니다. 물론 자신이 포스트에 직접 집어 넣는 애드센스 코드도 당연히 가능하죠.

 

 

Code 블럭 지원

 

Hilight.js와 티스토리의 새로운 에디터를 호환하여 Code 블럭을 입력하기 편하고, 방문자가 보기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브라우져 지원 범위 (Cross Browsing)

 

Organized Skin은 인터넷 익스플로러(IE) 11 이상, 크롬, 사파리, 오페라 등의 웹표준을 준수하는 웹브라우져를 지원합니다. Mobile의 경우에도 크롬, 사파리, 오페라, in App Browser 등 웹표준을 준수하는 웹브라우져를 지원합니다.

 

 

저작권 및 License

 

Organized Skin의 모든 저작권 및 판매권은 제작사인 arra에게만 있습니다.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사용자 분께서는 한 개의 도메인(티스토리 도메인 기준)에 한하여 사용이 가능하며, 수정 후 본인의 블로그에 적용은 가능하나, 수정 후 배포, 판매 또는 구입 후 재판매 및 어떠한 상업적 이익 행위 또는 비상업적 행위 모두 불가합니다.

 

 

Organized Skin 구입 및 다운로드 그리고 업데이트

 

Organized Skin은 유료로 구입하는 스킨입니다. 향후 업데이트의 내용은 현재까지는 생각하지 못했지만, 더 좋은 아이디어와 피드백이 있다면 적용하도록 노력 할 것 입니다. 물론 버그들이 있다면 그것 역시 패치 후  빠른 시일안에 재배포 합니다. 모든 업데이트는 Organized Skin을 구입하였다면 지원기간동안 무료로 지원을 받을 수 있으며, 업데이트의 최대 지원 기간은 구입일로부터 2년 입니다. 또한 업데이트 뿐 아니라, Organized Skin의 구입 및 다운로드, 새로운 버전 확인 등의 모든 제반 작업은 Organized Skin을 제작한 arra의 웹사이트에서 확인 및 진행이 가능합니다.